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태양광 정보

태양광 정보

태양광을 이용한 제품의 보다 상세한 정보 및 기술 개발 뉴스를 제공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태양광 전지의 설치 각도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09-04-06 21:43:5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741
 태양 고도(수평선과 태양이 하는 각도)는, 일년 중에 변하며, 여름철은 각도가 높고, 겨울철에는 각도가 낮습니다. 따라서 계절에 모두 태양전지의 각도를 변화시키는 것이 이상이지만, 보통 고정 설치를 하기에 고정했을때를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태양광발전소의 태양전지설치각도
태양에너지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태양전지의 방위각,경사각이 중요하게 된다. 방위각은 일반으로는 태양전지의 발전전력량이 최대가 되는 남향, 경사각은 태양전지의 발전전력량이 최대로 되는 연간최적 경사각(대개 35도)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지붕 등을 덮고 태양전지 어레이마다 다른 경사각을 갖게 하는 경우에는 각 월 등에 대한 최적경사각을 각각 설정하는 것도 유효하다.
<유의해야 할 사항>
* 방위각
- 설치장소에 제약이 있는 경우에는 예를 들어, 지붕설치라면 지붕의 방위각, 지상설치라면, 토지의 방위각, 혹은 그림자를 피할 수 있는 각도에 설치한다.
- 방위각을 조정하여 하루 중의 부하피크에 발전피크를 합친 경우에는 다음의 식에 의한다.
(하루 중의 최대부하시각(24시간제)-12)×15+(경도-135)
* 경사각
- 지붕설치의 경우에는 지붕의 경사각, 적설이 있는 지역에서는 눈이 미끄럽고 떨어지는 경사각(대개50~60도)으로 한다. 단지 연간최적경사각이 이것보다도 클 경우에는 최적경사각으로 한다.
※ 참고 : 태양전지의 설치각도는 태양전지와 태양고도가 수직이 되었을때 가장 많은 전력을 생산하므로대략 30~35°가 좋습니다. 하지만 각도가 더 낮더라도 전력생산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대부분 20~40°각도로 설치를 합니다.
- 에너지전환 이정한간사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태양광 스마트 벤치, 태양광 안내판, 태양광 간판, 태양광 전원, 태양광 정원등, 미세먼지 신호등, 미세먼지 털이기, 미세먼지 에어워셔, 태양광 발전